유럽 의대 MSK가 추천하는 유럽 3개국 의과대학

유럽 의대 - 체코 국립 의대

중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신의 시설을 갖춘 체코 국립의대 2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Charles University / 찰스 국립 의대 (체코, 프라하)

1348년에 찰스4세 황제에 의해 설립된 찰스 대학교는 중앙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의과대학교이다.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에 위치해 있으며, 고즈넉하면서도 아름다운 동유럽의 정취와 IT산업의 성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체코의 현대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으며 생활의 편리성 또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체코 의학 연구는 14세기부터 시작되어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1992년부터 오랜 기간 유수의 학생들을 배출한 영어 프로그램은 유럽내에서도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높은 명성과 교육 수준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등 전세계 유수의 국가의 학생들이 체코의대를 주목하고 매년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다.

찰스 의대 안에는 총 7개의 의학부가 있으며 이 중 해외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는 찰스 제2 의과대학은 가장 최신의 대학병원과 임상 연구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임상환자수가 백만명을 넘는 세계유수의 병원 중 하나이다.

Masaryk University / 마샤릭 국립 의대 (체코, 브르노)

마샤릭 의대는 체코 제2의 도시 브르노에 위치한 수준 높은 국립대학교이다. 브르노는 수도인 프라하로부터 약 200여 키로 떨어져 있으며 14개 대학교의 캠퍼스가 위치해 있어 도시 인구 약 45만중 10만명 이상이 학생일 정도로 체코 내에서 “교육의 도시”로 불리며 공부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마샤릭 의대는 체코에서 2번째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의과대학이며 체코 내에서 여러 긔 질병 치료에 특화된 거점 병원을 소유하고 있다. 특히 국립대학으로서 전폭적인 정부의 지지를 받아 최신의 장비와 임상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통한 최신의 임상 술기 센터를 보유 하고 있고, 의과학 연구 법인을 소유 하고 있을 만큼 연구 분야에 많은 시설 투자와 인재 양성을 하고 있다. 이로서 마샤릭 의대는 중앙 유럽에서 감히 최고의 시설과 환경을 자랑하는 국립 의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유럽 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캠퍼스를 갖추고 있고 학생 식당과 기숙사 등의 학생 편의 시설이 충분해 특히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학이다.